수강후기

로케이션
+ 홈 > 커뮤니티 > 수강후기

수강후기 상세보기

수강후기 상세보기
전기 기능사 필기 합격한듯 합니다
작성자 손영민 조회수 1,683 추천수

0

등록일 2016.04.09

안녕하세요

인문계 테크를 타고 전기엔 관심이 없었던 남자사람 입니다.

수원에서 지내고 있던차에 부모님 연락으로 대구로 내려오게 되었는데

전기 공부를 하라고 하십니다...!! 효자는 아니지만 부모님 말씀이기에 해보겠노라 말은 했지만...

필기 일정이 한달 남짓 남은 빡빡한 상황에 급하게 인터넷 찾아보며 책을 찾아보고는

결국 아무 책이나 급하게 고르게 되었습니다. 나름 dvd도 들었다고 하더군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dvd를 실행하고 5분도 지나지 않아 절망할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거 나옵니다 동그라미 치세요 밖에 없었거든요... 거기다 나중에 나오지만 기출문제 올인때는 오답을 답이라고 기재한

경우도 있더군요.... 하...

때려쳐야하나 말아야 하는 차에 지식인을 통해 무꿈을 알게 되고 정용걸선생님의 초보전기라는게 무료라는걸 알게되고

당장급하니 어쩌겠습니까... 서점까지 달려가서 책 사들고와서 보기 시작했죠...

대구 내려와서 일도 안구하고있었으니 대략 아침 10시정도부터 밤 10~11시까지 초보전기만 본듯 합니다... 약 보름간을요

처음엔 정말 아무것도 모르겠었는데 여러번 보다보니 점점 눈에 들어오더군요...

내친김에 기능사 필기 강의 수강함과 동시에 서점으로 달려가서 엔트미디어 책을 샀습니다.

1과목 보는데 그냥 우습더군요.. 1.8배속으로 봐도 1과목은 대부분을 알겠더라구요.. 초보전기에 없는 부분만 조금 봐주니

1과목은 과년도를 풀어봐도 적게 틀리면 한두개? 많게 틀려도 대여섯개? 정도가 되네요? 신이 났습니다

이제 2과목을 보려는데 어라...? 책을안보고 첨부파일로 한다네요... 바쁘군요... 이번엔 집앞 문구점 가서 만원 좀 덜주고

프린트해왔습니다. 이제 준비가 다되었다 생각하고 2과목 전기기기를 보는데 멘붕... 사실 필기쳤지만

지금도 유도기가 뭐하는건지도 몰라요... 하하... 그래도 왼전오발이라던지 이런부분으로 쉽게 외운 부분도 있었고

못외운 부분은 따로 유농기 직와기리 (농형 기동법들 ㅋㅋ) 이런식으로 앞글자 따서 외우기도 했네요.. 처음엔

진짜 너무 어려워서 몇번이나 던지고 짜증나서 사흘을 공부 쉬고... 했지만 어쩌겠습니까... 봐야죠 ㅠㅠ

1.8배속으로 서너번은 본듯하네요... 마찬가지로 조금씩 머리엔 들어옵니다..... 시험칠수있을정도로요 ㅋㅋ

3과목은 음.... 그냥 외웠습니다.. 강의에 나오는 경기도비가부내 이런건 글자야 외우지만 어떤게 높아야하고 낮아야하는지는

외우기 어렵다보니 숨쉬면서... 들이쉬면 높아야하고 내쉬면 낮아야하고... 지금생각하면 좀 웃깁니다만... 

이런거라던지, 비슷한 내용끼리 정리한다던지... 별걸 다한것같습니다... 한달정도 공부를 하면서 기출문제 하나도 못풀었지만

따로 교육받으러 가는게 있어서 거기 간 김에 기출문제에 올인했습니다... 꽤 잘나오더군요 ...

시험전날은 자려고 눈만 감으면 떨어지면 어쩌나 걱정에 잠도 못자고... 결국 밤을 새우다시피하고 시험치러 출발...

교육원 동생도 같이갔지요... 가는길에 버스에서 슬립이 4%면 24나 25배라고 말해줬는데 그게 나오더군요....

동생녀석은 대충들었는지 못맞췄지만 저는 맞췄네요 ㅋㅋ

어찌저찌 전기라고는 콘센트 꽂는거말곤 아는게 없던 제가 한달정도만에 기능사 필기 합격을 눈앞에 두고있네요...

마킹만 정상적이라면 여유롭습니다.. 만, 학교다닐때도 마킹실수가 잦아서 사실...자신이 좀 없네요.. 아무튼..

양질의 책과 강의 덕에 한시름 놓게 되어 정말 기분이 좋구요... 공부 할수있게 도와주신 강사님들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글 보내기
  • 트위터로 글 보내기
  • 목록
  • 인쇄
  • 삭제

수강후기 목록

수강후기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추천 조회 등록일
296 59회 전기기능장 합격했습니다 핫 남우창 0 2,210 2016.07.04
295 많은 도움으로 합격하였습니다 핫 구영생 0 1,584 2016.05.31
294 나이는 숫자에 불과! 52년생 전기기사 합격후기 핫 서석중 0 3,612 2016.05.30
293 전기기사 최종합격 핫 박성희 0 1,991 2016.05.30
292 소방설비기사 전기분야 최종합격에 감사드립니다. 핫 양찬규 0 1,266 2016.05.29
291 감사 말씀 드립니다. 핫 주동배 0 1,867 2016.05.28
290 응원의 메세지 감사합니다. 최연광 0 696 2016.05.25
289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핫 최연광 0 1,416 2016.05.23
288 감사합니다^^ 이필근 0 934 2016.05.14
287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필기 합격했습니다 ^^ 핫 이필근 0 2,237 2016.05.08
286 전기 기능사 필기 합격한듯 합니다 핫 손영민 0 1,683 2016.04.09
285 2016년 전기기사 필기 합격 수기! 핫 김남수 0 2,402 2016.03.07
284 전기산업기사 하브격 핫 안남주 0 1,390 2016.03.06
283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필기합격에 감사드립니다. 핫 양찬규 0 1,163 2016.03.06
282 전기공사기사 실기 합격에 감사드립니다. 핫 양찬규 0 2,307 2015.12.18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게시판을 선택하세요.
게시판선택
확인
취소
신고사유를 선택하세요.
확인
취소
  • quickmenu
  • 교육일정
  • 상담신청
  • 온라인교육장
  • 인터넷원서접수
  • 입금계좌안내
  • quickmenu하단